홈 > 게임소개 > 라그하임지식창고

▣ 샤일론 공성전 -볼딘성


1. 성주가 없을 때의 공성전

- 공성전의 시간

공성 시작 메시지가 나온 이후60분(시스템 시간으로 산정)으로 한다.


- 성문의 개폐

공성전 시작과 더불어 성문은 닫히게 되고, 성 내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밖으로 튕겨 나가게 된다. 성 문 앞에는 강력한 샤일론 매지션이 생겨 접근을 막게 되고, 수호탑이 가동해 유저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유저들이 수호탑을3개 파괴하면 북문이, 4개 파괴하면 남문까지 모두 개방된다. 


- 크리스탈 획득

첫 획득 시에는 샤일론 마스터를 마지막에 공격해 쓰러뜨린 사람이 획득한다. 이후부터는 크리스탈을 소유한 이를 마지막에 공격해 쓰러뜨린 사람이 크리스탈을 획득한다. 단, 마지막에 공격한 사람이 길드 소속이 없을 때는 샤일론 마스터룸의 한가운데에 크리스탈이 생긴다. 이때 크리스탈을 먼저 습득하게 되는 사람이 크리스탈을 소유하게 된다.


- 크리스탈 획득

크리스탈의 보유 시간과 성 내의 전투를 통해 상대 길드원을 쓰러뜨려 획득한 점수를 합산한다.


- 승자

최종적으로 획득한 점수가 가장 높은 길드가 승리한다.


 - 부칙

크리스탈을 가지고 밖으로 성의 전투 영역 밖으로 나가게 되면 크리스탈은 샤일론 마스터룸으로 이동한다.
최상위의 길드2개가 같은 점수일 경우 공성전이10분간 연장된다.
크리스탈을 획득한 길드는 볼딘성 이동 장치를 사용하여 성 안으로 재빨리 진입 할 수 있다.


- 점수산출표

방 식 득점(공격) 실점(방어)
크리스탈을 소지하지 않은 길드의 길드원이 크리스탈을 소지하지 않은 길드의 길드원을 쓰러뜨렸을 때 3점 1점
크리스탈을 소지하지 않은 길드의 길드원이 크리스탈을 소유한 길드의 길드원을 쓰러뜨렸을 때 10점 0점
크리스탈을 소지하지 않은 길드의 길드원이 크리스탈을 소유한 사람을 쓰러뜨렸을 때 50점 10점
크리스탈 획득 길드의 길드원이 다른 길드원을 공격해 쓰러뜨렸을 때 6점 5점
크리스탈을 소유한 사람이 다른 길드의 길드원을 공격해 쓰러뜨렸을 때 100점 5점
크리스탈 소유 시간 1초 당 점수 가산 1점  
마지막에 크리스탈을 소유한 길드 가산점수 600점  
연장전 후 크리스탈을 소유한 길드 가산점수 300점  



2. 성을 소유한 길드가 정해진 이후의 공성전


 - 공성전의 일자

공성에 참여할 길드가 성 입구에 있는NPC에5000만 라임을 지급하고 공성을 신청하면2일 후로 공성전 날짜가 결정된다.
(일단 하나의 길드라도 공성을 신청하게 되면 다른 길드 역시 신청하지 않아도 공성 시에 참여 할 수 있다.)


- 공성 시작 시간의 결정

운영자가 정한 일정시간(19시~ 22시) 사이에 공성전을 수락할 시간을 설정한다.(3시간)
성 입구NPC에서 성주 길드의 길드 마스터가 신청 받은 다음날0시부터24시까지 공성 시
시간을 운영자가 제한한 시간 한도(19시~22시) 내로 변경 할 수 있다.
시간은 성 입구NPC를 클릭하면 누구라도 알 수 있다.

 

- 방어측 길드원의 인센티브

공성 시에 방어측 길드원은 문이 닫힌 성 밖으로 나가기 위해 성밖 이동장치를 사용하여 문이 열리지 않아도 다리 근처의 지역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단, 해당 문이 뚫리게 되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다.
성 밖에서 성 내부로 이동할 때는 샤일론 성 이동장치를 사용 할 수 있다.


- 수성 성공

공성이 끝나는 시간(공성 시작시간으로부터60분)까지 샤일론 마스터가 죽지 않으면 수성에 성공한 것으로 한다.


- 수성 실패

샤일론 마스터가 죽게 되면 수성에 실패한 것으로 한다.


- 새로운 성주

샤일론 마스터가 죽는 순간부터 성주 없는 공성전 형태인 포인트제로 전환된다. 해당 시간 동안 공방전을 펼친 후 최종 점수를 가지고 새로운 성주를 가린다. 샤일론 마스터가 죽은 시점이 공성 시작30분 이내이면 공성 잔여시간을 새로운 성주를 가리는 시간으로 하고, 샤일론 마스터가 죽은 시점이 공성 시작30분 이후이면 잔여시간에30분의 시간이 더 추가 된다.



3. 성주의 권한 및 혜택


 - 세금

샤일론 지역에서 판매되는 물품들은90% ~ 110%까지 금액을 변동 시킬 수 있다.
 90%를 초과한 금액은 세금으로 산정되며, 걷힌 세금은 성의 금고에 누적이 된다.
샤일론 마스터를 클릭하면 인터페이스가 활성화된다.


- 수호탑의 재건축

수호탑을 다른 종류로 건설 할 수 있다.
수호탑을 성주 길드의 길드마스터가 클릭을 하면 인터페이스가 나타난다. (길드마스터만 가능)


- 공성 시간 선정

수성측 길드 마스터는 길드원을 최대한 모을 수 있는 시간대로 공성전 시간을 정한다.
볼딘성 북문에 있는NPC를 클릭하면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 출입과 이동에 있어 이동장치 사용

이동 장치를 사용하여 성 안으로 이동하거나, 성 다리로 이동 할 수 있다.
샤일론 마스터가 죽지 않았을 때, 성주 길드원은 성문이 닫혀 있어도 볼딘성 남문 이동장치와
볼딘성 북문이동장치를 이용하여 성밖으로 나올 수 있다.


- 해당 지역의 몬스터의 체력 조절

몬스터 데미지 제어기와 몬스터 방어력 제어기를 통해 몬스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제어할 수 있다.(-10%~20%)
제어기는 총4개이며 데미지 제어기와 방어력 제어기는 각2개이다.
제어기는2개 모두 작동하고 있을 경우에는 몬스터의 데미지와 방어력이10% 감소하고1개만 작동하고 있을 경우에는5% 증가하며, 2개 모두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20% 증가한다.
제어기의 에너지는 성주 길드의 길드원만이 채울 수 있다.


- 제어기 제어에 대한 명령어

 명령어 권한은 성주 길드의 길마와 부길마까지 가능합니다.
 //제어기 정보: 현재 제어기 설정상태 확인
 //제어기 자동: 제어기 채움을 자동으로 설정
 //제어기 수동: 제어기 채움을 수동으로 설정

 ①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적용 사항

자동 상태에서도 에너지볼을 수동으로는 채울수 있습니다.
에너지볼을 채울 만큼 세금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수동 설정으로 전환됩니다.
상점가 대비20% 추가비용이 적용됩니다.

 ② 샤일론 자동 설정 시

보유한 세금 내에서 시간당 제어기 한개(12000 라임)씩 없어지며 제어기가 에너지볼1칸 만큼 채워집니다.
성주의 세금에서 자동으로 지출됩니다.


4. 볼딘성의 심판

- 공성전 승리 후 승리 길드를 위한 '볼딘성의 심판'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공성전이 끝나면 동시에 볼딘성의 심판이 시작됩니다.
- 볼딘성의 심판시에는 성안의 경비병(마스터, 소드맨, 스피어맨, 매지션)들이 일제히 성주 길드원들을 공격합니다. 이 때 경비병들을 쓰러뜨리면2급 에메랄드 칩을 드롭시켜 줍니다.
- 단, 샤일론 마스터는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샤일론 마스터에게 공격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 볼딘성의 심판 전체 시간은5분이며 한번 쓰러진 경비병은 심판이 끝나기 전까지 새롭게 나오지 않습니다.
- 또한 볼딘성의 심판중에는 경비병들의 공격력과 체력이 상승하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볼딘성의 심판은 우승 길드를 위한 뒤풀이이므로 타 길드원이나 길드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볼딘성의 심판 도중 성안에 들어갔을 시 마을로 강제 송환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